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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와 눈건강에 좋은 음식 소개 해 드려요
작성자
성수정
등록일
Jul 10, 2017
조회수
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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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호두 “브레인푸드의 대표주자”

우리 뇌와 꼭 닮은 호두는 항산화 성분 비타민E가 풍부하다. 뇌가 산화되지 않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오메가 3성분이 많아 집중력 강화에도 좋다.

    

2. 콩 “나는 뇌의 에너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는 별명처럼 콩의 단백질, 복합당질은 뇌를 지치지 않게 하는 에너지원이다. 특히 검은 콩에는 두뇌 발달에 꼭 필요한 단백질, 지방산과 비타민B가 많아 성장기엔 필수!

    

3. 브로콜리 “피로회복엔 내가 최고”

브로콜리의 엽산은 뇌세포 간 정보전달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데 좋다. 그 밖에도 철, 칼슘, 비타민C가 많아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보약이다.

    

4. 바나나 “두뇌체력 내게 맡겨요.”

가격도 싸고 맛도 좋은 바나나에는 뇌 발달과 정상적인 두뇌기능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비타민B가 많다. 엽산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두뇌체력을 강화하고 스트레스 관리에도 좋다.

    

5. 토마토 “동안피부 일등공신”

항산화 성분으로 유명한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우리 몸의 강력한 산화방지제이다. 미네랄과 비타민B 함유량도 풍부해 두뇌능력 향상은 물론 피부 관리에도 최고이다.

    

6. 현미 “변비, 내가 잡는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현미는 대장의 연동을 도와 변비해소에 탁월하다. 대장 내에 세균에 영향을 끼쳐 발암물질의 작용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는 작용을 한다.

1. 브로콜리

비타민A,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늦춰주며 요로감염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시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

    

2. 결명자

“결명” 즉 눈을 밝게 한다는 뜻을 가진 결명자는 꾸준하게 섭취하면 눈에 기운이 돈다고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눈 건강식인 결명자에는 비타민 A, C, 카로틴, 캠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준다.

    

3. 꽃게

타우린이 풍부한 꽃게는 망막의 세포막인 다가불포화지방산이 자외선이나 다른 영향으로부터 과산화되는 것을 억제한다. 때문에 망막구조를 안정화시키며 망막을 보호하는 것이다. 반대로 인체에 타우린이 부족할 때에는 망막의 기능이 퇴화하여 실명 될 수 도 있으므로 눈 건강을 위해서는 타우린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4. 당근

주황색 빛깔을 띤 당근은 토끼가 주로 먹는 채소로 우리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며,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감퇴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5. 치즈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에는 비타민A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철분이 많아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해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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